UPDATED. 2024-04-29 14:23 (월)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경희대병원 동서건강증진센터 ‘소아청소년 건강검진 프로그램’ 운영 
경희대병원 동서건강증진센터 ‘소아청소년 건강검진 프로그램’ 운영 
  • 최성민 기자
  • 승인 2020.07.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필수적인 항목으로 구성‧‧‧심리검사 및 건강관리 상담도 진행

 

경희대병원 동서건강증진센터는 소아청소년과와 함께 ‘소아청소년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에선 소아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한 생활을 위한 건강관리법을 안내합니다.
 
지난 1월~2월 방학기간을 이용해 소아청소년과에서 시범 운영한 청소년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동서건강증진센터 신규프로그램으로 진행하게 됐습니다.

소아청소년 건강검진 프로그램은 소아청소년과 한미영‧윤회수 교수가 주도적으로 참여합니다. 소아청소년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질환에 대한 예방과 조기진단을 목적으로,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검사 항목으로 구성했습니다. 특히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더욱 효과적인 항목으로 재구성했습니다. 

프로그램의 주요 검사는 △신체계측‧시력‧청력‧구강검사‧인바디 등 기초검사 △소변·혈액·흉부방사선 검사 △복부초음파 △뼈 나이 측정 △비만 관련 검사 등입니다. 

또 학업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불안감을 호소하는 소아청소년을 위한 심리검사도 포함했으며, 추가적으로 위 내시경 검사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검사 결과는 각 분야 전문의에 의해 판독되고, 종합판정은 경희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의 상담으로 진행됩니다. 전반적인 건강상태 확인은 물론 올바른 건강 관리법에 대한 상담도 함께 이뤄집니다.
 
건강검진은 2~3시간 소요되며, 본관 2층 동서건강증진센터에서 진행됩니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우리 아이들의 평생 건강관리의 길잡이가 될 소아청소년 건강검진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경희대병원 소아청소년과 한미영 교수는 "요즘 아이들은 서구화된 식습관과 빠르게 변하는 환경, 각종 스트레스 속에서 다양한 신체 변화를 겪기 때문에 아이 건강에 대한 부모의 관심은 필수"라며 "조기 검진을 통한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과하지 않아서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건강검진 예약 : 02-958-8711~13
결과상담 예약 : 02-958-8279~80

‘소아청소년 건강검진 프로그램’ 주요 의료진 

- 한미영 교수
- 윤회수 교수 
- 정혜운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