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56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경희의료원 X 롯데백화점 노원점, 국내 최초 비대면 ‘랜선 건강교실’ 론칭
경희의료원 X 롯데백화점 노원점, 국내 최초 비대면 ‘랜선 건강교실’ 론칭
  • 황운하 기자
  • 승인 2020.08.1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아 문화센터도 비대면 방식 도입

사전 설문조사 통해 매월 정기적으로 다양한 질환 온라인 교실 운영

 

경희의료원(의료원장 김기택)이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협력해서 8월부터 매월 문화센터 고정 프로그램으로 쌍방향 온라인 건강강좌인 ‘랜선 건강교실’을 선보입니다. 

그 첫 번째 온라인 라이브 강좌는 경희의료원 공식채널인 유튜브(http://bitly.kr/KHMC)를 통해 8월 21일(금)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목, 허리통증 10계명’이란 주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강좌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고객지원실 황은영 실장의 진행과 ‘경희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강경중 교수’의 온라인 특강 및 상담으로 구성됩니다. 

몸의 중심인 척추 건강에 관심이 있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누구나 온라인으로 접속해서 강좌를 듣고 궁금한 점을 채팅창에 올려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습니다.

경희대병원 정형외과 강경중 교수는 “백화점 측에서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평소 목과 허리 통증으로 힘겨운 분들이 많았다”며 “국내 최초로 백화점 문화센터의 랜선 강좌 론칭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만큼 알차고 올바른 건강방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 교수는 이어 “온라인 강좌를 듣고 난 후 본인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선 꼭 가까운 병원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강좌와 관련 계획 초기에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고객 및 직원들 대상 건강 상담을 실시하려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건강 상담이 필요한 보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 드리는 것이 의미 있을 것으로 판단, 상호 협의 후 백화점 문화센터 내 고정 프로그램으로 구성키로 했습니다. 

이처럼 온라인 건강교실로 확대 실시되며, 코로나로 외출을 꺼리거나 거동이 불편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함께 매월 1회 씩 다양한 주제를 수렴‧선정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찾아가는 온라인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김기택 경희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경희의료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건강에 대한 염려와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며 “시공간 제한 없는 온라인 채널의 장점을 극대화해 신뢰 있는 올바른 건강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는 효과적인 의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문화센터 비대면 건강교실은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 6층 국제회의실과 롯데백화점 노원점 세미나실에서 이원화 현장 생중계로도 진행됩니다.

참여는 유튜브에서 경희의료원을 검색해 병원의 공식채널인 유튜브 ‘경희의료원KHMC(단축주소: http://bitly.kr/KHMC)’로 접속하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