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11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평화이즈, 경희의료원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
평화이즈, 경희의료원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
모바일 EMR·ENR 등 스마트헬스케어 환경 도입
  • 최수아 기자
  • 승인 2019.02.2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이즈(대표 박상수 신부)는 지난 18일 경희의료원(의료원장 김기택)과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평화이즈는 경희대병원, 경희대한방병원, 경희대치과병원, 후마니타스암병원에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구축해 2020년 3월 오픈할 계획이다.

평화이즈는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병원들을 10년 이상 동안 무장애·무정지 운영하고 있다. 최근 패키지형 EMR(전자의무기록)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평화이즈는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처음으로 기존 EMR에 한방병원과 치과병원을 통합하는 의료정보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평화이즈는 이번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의료 질과 환자 안전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EMR 인증제와 외부 인증평가에 적극 대응하고, 표준화된 정보관리와 다양한 경영지표 지원으로 병원별 책임경영을 위한 의사결정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뿐만 아니라 모바일 EMR·ENR 등 스마트헬스케어 환경 구축은 물론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CDW(임상분석 DB시스템) 구축까지 단계별로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