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56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클리퍼정’ 한국 상륙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클리퍼정’ 한국 상륙
한국팜비오, 이탈리아 키에시社 오리지널 제품 발매
  • 황운하 기자
  • 승인 2024.02.2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클리퍼지속성장용정'.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클리퍼지속성장용정'.

‘궤양성 대장염’은 희귀‧난치성 질환인 염증성 장 질환의 한 종류다.

장에 원인 불명의 만성 염증이 지속해서 평생 관리해야 한다. 규칙적인 약물 복용과 염증 상태를 확인하는 정기검사가 중요하다.

한국팜비오는 코오롱제약과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맺고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클리퍼지속성장용정’을 공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 치료제는 코오롱제약이 이탈리아 키에시(Chiesi)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도입한 오리지널 약이다.

한국팜비오에 따르면 클리퍼지속성장용정은 국내 유일의 국소 스테로이드제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다.

기존 경구 스테로이드제의 항염증 효과는 유지하면서 전신 부작용의 문제점을 해결했다.

클리퍼정은 정제 크기가 작아서 약을 빼먹지 않고 챙겨 먹는 복약 순응도가 높다. 하루에 한 번만 복용하면 돼서 환자 불편함도 줄였다.

궤양성 대장염 환자의 치료 효과를 확인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5-ASA(메살라진)와 클리퍼정의 병용 처방 시 5-ASA 단독 사용 대비 궤양성 대장염 환자의 대장기능 정상화(관해 유도) 효과가 25% 향상됐다.

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은 “클리퍼정은 장점이 명확하고 우수한 제품”이라며 “기존의 자사 제품들과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