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56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진료 당일 교정장치 부착 가능? ‘디지털 원데이 교정 클리닉’
진료 당일 교정장치 부착 가능? ‘디지털 원데이 교정 클리닉’
  • 정별 기자
  • 승인 2023.10.1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치과병원은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치과 교정과 내에 외래 내원 당일 교정장치 시술까지 가능한 디지털 원데이 교정 클리닉을 개소했습니다.

보통 치과 교정과 치료는 방문 첫날 문진 인상 채득 영상 검사 등을 시행합니다. 이어 다음 방문 시 진단과 치료 계획에 대한 상담을 받고 치료를 시작합니다.

경희대치과병원 교정과는 최신 3차원 이미징 기술과 3D프린팅을 활용하는 디지털 원데이 교정 클리닉을 통해 경우에 따라 내원 당일 교정장치 제공과 부착이 가능합니다.

경희대치과병원 '디지털 원데이 교정 클리닉' 진료 모습.

디지털 원데이 교정 클리닉은 석고 모형으로 인상을 채득하고 얼굴 사진을 촬영했던 과거와 달리, 환자의 자료 채득과 분석 과정이 모두 디지털 스캐너를 이용해 이뤄집니다.

또 환자들의 치료에 대한 이해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디지털 스캐너와 콘빔 전산화단층촬영(CBCT)으로 획득한 환자 데이터를 종합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환자 고유의 치아악골안면 복합 디지털 데이터로 재구성하고, 교정치료 진행 과정과 최종 결과를 디지털 이미지로 구현하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교정과 진료과장 박기호 교수는 디지털 원데이 교정 클리닉을 통해 교정치료 환자들이 여러 번 내원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신속하고 정밀한 치료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해서 환자들의 구강건강과 편의를 증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