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56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명절 연휴 문 연 병의원‧약국 정보는 앱 ‘이젠(E-Gen)’
명절 연휴 문 연 병의원‧약국 정보는 앱 ‘이젠(E-Gen)’
“비응급 경증 환자, 응급실보다 주변 의료기관‧보건소 이용”
  • 황운하 기자
  • 승인 2023.09.27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123RF.com]
[출처 : 123RF.com]

응급의료 정보를 제공하는 앱 ‘이젠(E-Gen)’을 이용하면 추석 등 긴 명절 연휴에 건강 문제가 생겼을 때 문을 연 가까운 병‧의원과 약국을 찾을 수 있다.

‘이젠(E-Gen)’ 앱은 앱스토어 및 포털사이트 등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을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앱은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에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도로 보여주고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 조회도 가능하다.

또 △야간진료기관 정보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 정보 △응급처치 요령 등 응급상황에 유용한 내용도 서비스한다.

보건복지부는 추석 연휴 동안 국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의료공백 없는 안전한 명절을 위해 추석 연휴 기간에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정보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응급환자는 언제든지 응급실에서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다”며 “추석 연휴에는 응급실 내원 환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비응급 경증 환자는 응급실보다 가급적 문을 연 병‧의원이나 보건소 등을 확인해서 이용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응급환자를 위해 응급실 운영기관 510여 개소는 명절 기간에도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진료한다.

다수 민간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추석 당일인 29일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일부 공공보건의료기관은 진료를 계속한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약국 정보 등은 △응급의료정보제공(E-Gen) 앱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환관리센터(119) △시도콜센터(120)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복지부 누리집(www.mohw.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고, 주요 포털에서 ‘명절병원’으로 검색하면 상위 노출된 응급의료포털 E-Gen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와 관련 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추석 연휴 동안 응급의료 체계가 공백 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응급진료 상황실을 운영한다. 아울러 문 여는 병‧의원, 약국 운영 상황을 점검한다.

또 추석 연휴 중앙응급의료상황실은 다수 사상자 사고 발생에 대비해서 24시간 재난 상황을 감시하며, 상황이 발생하면 보건소 및 전국 42개 재난거점병원의 재난의료지원팀(DMAT)은 신속한 출동이 가능토록 출동 태세를 유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