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56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항생제로 치료하던 여성 질염 ‘플라즈마‧LED’로 개선”
“항생제로 치료하던 여성 질염 ‘플라즈마‧LED’로 개선”
신의료기기 ‘우먼케어’ 개발‧보급‧‧‧물리적 살균‧세정 작용 
  • 황운하 기자
  • 승인 2023.09.0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123RF.com]
[출처 : 123RF.com]

여성에게 흔한 질‧자궁경부 염증을 플라즈마와 LED로 치료하는 신의료기기가 최근 개발돼 진료에 적용되고 있다.

의료기기 업체 에스제이글로벌이 개발하고, 한양대 의대 강주섭 교수가 임상을 진행한 ‘우먼케어’다.

‘우먼케어’에 적용한 플라즈마 기술은 수돗물을 플라즈마 활성수로 변환해서 질염 여성의 질 내 △세균 △진균 △바이러스를 흡입‧배출 한다. 또 질 내를 발광 다이오드(LED) 에어 방사기로 살균하는 기술도 접목했다.

에스제이글로벌에 따르면 우먼케어에 녹아든 기술은 국내‧외 특허 및 유럽상품규격인증(CE)을 획득했다. 

특히 질 내 플라즈마 시술이 가능한 이 기술은 한양대‧아주대‧한양대병원과의 산‧학 협력 결과로, ‘플라즈마 활성수 및 LED를 이용한 질 세정’ 임상 논문 여러 편이 발표됐다. 

일반적으로 질염 환자에겐 항생제‧소염제‧항히스타민 및 항생제 부작용인 소화불량을 개선하는 소화제를 함께 처방한다.

※ 질염 주요 증상 (힐팁 DB) 
-회백색 질 분비물의 증가
-성관계 후 심해지는 생선 냄새
-뜨거운 작열감
-가려운 소양감
-성관계 시 통증
-배뇨통
-악취가 없어도 질 분비물인 냉이 많아지면 질염 의심

질염 치료 의료기기 '우먼케어'. [사진 에스제이글로벌]
질염 치료 의료기기 '우먼케어'. [사진 에스제이글로벌]

우먼케어 임상 연구를 이끈 한양대 의대 강주섭 교수는 “우먼케어는 항생제 등 약물 처방 없이 플라즈마 시술 및 LED 광으로 질염을 치료한다”며 “물리적인 방법으로 질 내 염증 원인인 세균‧진균‧바이러스의 세정 및 살균이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에스제이글로벌 전향희 대표는 “일생 동안 여성 4명 중 약 3명이 질염을 겪는다”며 “플라즈마 신의료기기 우먼 케어는 여성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먼케어는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지난 8월부터 2년간 평가유예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아서 의료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다.

아울러 평가유예 신의료기술에 대한 요양급여대상 여부 결정을 신청한 의료기관에선 비급여 실손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