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5 17:08 (월)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힐팁-경희대병원, 신생아중환자실 아기‧가족‧의료진 응원 캠페인
힐팁-경희대병원, 신생아중환자실 아기‧가족‧의료진 응원 캠페인
'마음이 자랍니다' 웹툰 기획‧제작‧‧‧육아 전문 심재원 작가와 콜라보  
8월 15일까지 유튜브 응원 댓글 이벤트‧‧‧생명 소중함 일깨우길
  • 황운하 기자
  • 승인 2023.07.2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팁과 경희대병원, 심재원 작가가 공동으로 웹툰 캠페인 '마음이 자란다'를 진행한다. 첫 번째 스토리는 '신생아중환자실'이다.
힐팁과 경희대병원, 심재원 작가가 공동으로 웹툰 캠페인 '마음이 자랍니다'를 진행한다. 첫 번째 스토리는 '신생아중환자실'이다.

건강포털 힐팁(대표 황운하)과 경희대학교병원(병원장 오주형)이 새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우기 위해 신생아중환자실 의료진‧아기‧가족들의 스토리를 담은 웹툰 캠페인 '마음이 자랍니다'를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육아 웹툰 ‘그림에다’ 작가 심재원과 공동으로 기획했다. 웹툰 ‘마음이 자랍니다’는 신생아중환자실 의료진이 아기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말과 마음을 담아낸 작품으로, 아기의 가족들에게 희망과 안정을 전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림에다’ 심재원 웹툰 작가는 의료진들의 마음을 보다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경희대병원 제5중환자실(신생아중환자실) 최용성 실장이 진료 때마다 아기에게 전하는 말을 토대로 이야기를 그려냈다.

대학병원 신생아중환자실은 실낱같은 희망만 있어도 절대 포기하지 않고 아기들을 건강하게 가족의 품에 안겨주는 소중한 공간이다. 이곳은 일반인들에게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병원의 진료 부서로, 의료진의 헌신과 노력은 대부분 눈에 띄지 않고 숨겨진 채 있다.

이번 웹툰 캠페인은 미숙아의 생명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신생아중환자실 의료진들의 소중한 노력을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 특히 신생아중환자실을 조명한 것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출생 미신고 신생아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차원에서도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경희대병원 오주형 병원장은 “'마음이 자랍니다' 캠페인을 통해 신생아중환자실 의료진들이 아기와 가족들에게 전하는 마음과 노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희망과 안정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힘과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웹툰으로 병원 의료진들의 노력과 스토리를 잔잔하게 담아내서 의료진‧아기‧가족 모두에게 따뜻한 응원과 격려의 마음이 전달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용성 신생아중환자실장은 “아기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기원하는 의료진의 마음과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웹툰을 통해서라도 전하고자 했다”며 “웹툰으로 표현된 신생아중환자실 이야기가 많은 분들에게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건강포털 힐팁, 경희대병원, ‘그림에다’ 심재원 작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마음이 자랍니다’ 캠페인 웹툰은 힐팁과 경희의료원의 홈페이지 및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이와 함께 신생아중환자실 아기들과 가족, 의료진을 위한 ‘응원 댓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함께 마음을 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7월 26(수)부터 8월 15일(화)까지 이어지고, 경희대병원 홈페이지 및 네이버 포스트 상단의 공지, 힐팁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건강포털 힐팁과 경희대병원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