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56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美, 한국 건강검진 예약 플랫폼 ‘M2K’와 손잡은 병원
美, 한국 건강검진 예약 플랫폼 ‘M2K’와 손잡은 병원
가천대 길병원, 업무 협약 체결‧‧‧“재미 동포 건강증진 기여”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3.06.3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 길병원이 미국 한인 사회 최초‧최대의 한국 우수병원 건강검진 온라인 예약 사이트 ‘메디2코리아(M2K)’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가천대 길병원이 미국 한인 사회 최초‧최대의 한국 우수병원 건강검진 온라인 예약 사이트 ‘메디2코리아(M2K)’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미국 한인 사회 최초‧최대의 한국 우수병원 건강검진 온라인 예약 사이트 ‘메디2코리아(Medi2Korea.com, 이하 M2K)’와 손잡은 국내 병원은?

가천대 길병원은 M2K와 미국 현지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가천대 길병원 이태훈 의료원장은 2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가든그로브에 위치한 M2K 사무소를 방문, 양 기관의 우호증진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M2K는 한국에서의 건강검진 혜택이 포함된 기업 및 사업체 그룹 건강보험에 가입한 미주지역 한인‧외국인들에게 한국 의료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미국 주재 한국 기업 및 미국 현지 사업체 그룹 보험 가입자들이 한국을 방문해, 건강검진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정보 제공과 예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천대 길병원은 M2K와 업무 협약을 맺고 병원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M2K 홈페이지, 소식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앞서 가천대 길병원은 6월 12일 미주한인회총연합회와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미주한인회 회원들이 길병원에서 건강검진 등 서비스를 이용하면 공항에서 병원 이동, 일정 관리 등 편의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가천대 길병원은 미주총연‧M2K 등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미국 내 한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Susan Kim M2K 부사장은 “M2K는 강보험 가입 기업‧회원들이 고국의 병원을 이용할 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가천대 길병원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한인 사회에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길병원 이태훈 의료원장은 “미국과 한국의 교량으로 활동하는 미주 한인들에게 가천대 길병원이 제공하는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릴 것”이라며 “고국을 찾아 적절한 검진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최미리 가천대 수석부총장, 윤원중 가천대 부총장, 허브천하보험 박기홍 대표, Susan Kim M2K 부사장, 노상일 오렌지 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