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56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유해물질 잡는 ‘3세대 환기청정기’ 개발
미세먼지‧유해물질 잡는 ‘3세대 환기청정기’ 개발
셀파씨엔씨 “학교·병원 등 대형 공공시설에 적합”
  • 윤미상 기자
  • 승인 2019.03.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토종 기업이 미세먼지 없는 신선한 공기는 공급하고 CO2·라돈 등 유해물질은 외부로 배출하는 ‘3세대 환기청정기’를 개발했다.

환기벤처 기업 셀파씨엔씨(대표 김희식)는 3년간 약 20억 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해 신개념 공기정화장치 ‘헬스케어 에어클 환기청정기’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청정기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7층 열교환소자와 통기압력관리 필터링 기술이 적용됐다. 회사측은 자체유통망을 통해 학교·병원 등 대형 공공시설과 스마트시티, 공장 등에 공급할 계획이다.

헬스케어 에어클 환기청정기는 특허 받은 클레오 HEC 모듈을 채택해 외부의 오염된 고농도 미세먼지 유입을 99.9% 차단한다. 아울러 실내 공기열은 90% 이상 재활용한 고효율 에너지 제품이다.

특히 실내 CO2·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 농도변화를 실시간 감지해 실외로 자동 배출하는 지능형 환기청정 컨트롤 기능을 탑재하는 등 3세대 환기청정 기술을 적용했다.

회사측 관계자는 “통기압력관리 필터링 기술과 유해물질 감지-자동배출시스템을 추가한 3세대 지능형 환기청정기 헬스케어 에어클을 출시하게 됐다”며 “환기와 공기정화를 한 번에 해결한 융합제품으로, 공기청정기를 대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교육기관과 병원, 공공시설에 우선 공급한 후 주택과 스마트시티, 공장 등에 적용해 사상 초유의 미세먼지와 유해물질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국민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