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7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면’ 생기는 것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면’ 생기는 것
함께해요, 비만 예방 캠페인‧‧‧전국서 6월말까지 진행
  • 황운하 기자
  • 승인 2023.05.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123RF.com]
[출처 : 123RF.com]

세계보건기구(WHO)도 질환으로 정의한 ‘비만’ 예방을 위한 인식 제고 활동이 전국에서 펼쳐진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이달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비만 예방 대국민 건강생활실천 홍보·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정의 달을 맞아서 가정 건강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 185개 시·도청 및 보건소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합동으로 진행한다.

특히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는 비만 예방 슬로건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가족‧친구와 함께 누구나 쉽고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구성했다.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는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과도한 나트륨·지방 섭취는 줄이자는 의미로서 일상에서의 가벼운 건강 실천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부적으로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대국민 참여형 걷기 캠페인을 운영한다.

걷기 캠페인은 5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한 달간 총 15만 보 이상 걷기가 목표다. 기간 내 총 걸음 수 15만 보 달성자 중 200명을 추첨해 상품을 지급한다.

합동 캠페인 참여 지자체에서도 워크온 및 자체 개발 앱 등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걷기 캠페인을 포함해 지역주민의 비만 예방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별 캠페인 운영 등 자세한 내용은 5월 22일부터 비만 예방 캠페인 공식 누리집(https://www.가볍게.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