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4 17:53 (월)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강주섭 한양의대 교수 ‘의학한림원’ 정회원 선출
강주섭 한양의대 교수 ‘의학한림원’ 정회원 선출
  • 황운하 기자
  • 승인 2023.02.0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 의과대학 의학과 약리학교실 강주섭 교수<사진>가 지난 1월 26일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하 의학한림원) 정회원에 선출됐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은 의학‧약학 관련 학문 분야의 국내 최고 석학 단체다. 기초 및 임상분야를 포함한 의약분야에서 우수한 업적이 있는 의학자들을 회원으로 선출해 운영한다.

의학학림원 정회원이 되려면 해당 전문 영역 연구 경력이 20년 이상이면서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 등재 학술지 게재 논문 수 등 연구 업적에서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쳐야만 정회원으로 선출될 수 있다.

강주섭 교수는 다양한 연구 활동을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아서 이미 2006년 미국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서 발행하는 세계 3대 인명사전의 하나인 ‘후즈 후 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와 ‘후즈 후 인 아메리카’(Who’s Who in America)에 등재된 바 있다.

2020년에는 '제27회 대한약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최우수논문상은 2년 간 'Korean Journal of Physiology & Pharmacology'에 게재된 논문 중 해외 피인용 횟수가 가장 많은 논문을 작성해 학문적 성과가 높은 연구자에게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