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6 19:48 (화)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마라톤 완주 후 성취감은 나중에
마라톤 완주 후 성취감은 나중에
신체 회복 위해 바로 챙겨야 할 5가지
  • 오하늘 기자
  • 승인 2024.06.1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라톤 완주 후 성취감은 나중에
신체 회복 위해 바로 챙겨야 할 5가지

마라톤은 전신 근육과 관절을 고강도로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마라톤의 건강 효과를 누리려면 코스를 마친 직후 바로 신체 회복 활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골인 지점을 통과하면 주저앉지 말고, 5~10분간 걷거나 가볍게 움직이면서 신체를 ‘쿨 다운(cool-down)’ 시킵니다. 

이어 종아리, 햄스트링, 대퇴사두근, 둔근에 각 30초씩 정적 스트레칭을 합니다. 

쿨 다운 후에는 탈수를 막고 근육 회복을 돕는 영양 보충을 위해 전해질이 풍부한 이온 음료를 마시고, 1시간 내에 식사를 합니다. 

일상으로 복귀해서 일주일간은 근육, 힘줄, 관절 등 피로가 누적된 신체의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휴식, 신체 점검, 스트레칭을 챙겨야 합니다.

참고 자료 : Penn Medicine / 중앙대병원 정형외과 전상우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