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8 (목)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국종 권역외상센터장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이국종 권역외상센터장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루게릭병 환자 응원‧‧‧다음 차례 수원 kt wiz 박경수 선수 지목
  • 최수아 기자
  • 승인 2018.08.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병원 이국종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외과 교수)이 최근 루게릭병 환우들을 돕기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교수의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지난 17일 아주대병원 본관 옥상 헬리패드에서 이뤄졌다. 관련 영상은 아주대병원 공식 페이스북 홈페이지(https://www.facebook.com/Ajoumc)에서 볼 수 있다.

이국종 센터장은 아주대 박형주 총장의 추천으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했고, 기부금도 전달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미국 루게릭협회(ALS)가 루게릭병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고, 환자들을 돕기 위해 시작한 자선 캠페인이다.

참가자들은 얼음물 샤워를 통해 루게릭병 환자가 느끼는 근육 위축과 경직의 고통을 잠시나마 나누고, 기부금이나 응원 메시지를 전한다.

이 센터장은 다음 차례로 세상에 루게릭병을 알린 미국 뉴욕 양키즈 루 게릭(Lou Gehrig) 선수와 같이 내야수를 맡고 있는 수원 kt wiz 주장 박경수 선수를 지목했다.

이국종 센터장은 “루게릭병은 현재까지 현대 의학으로 완치가 불가능한 어려운 질환”이라며 “이번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계기로 루게릭병과 힘든 싸움을 이어가고 있는 환자분들이 조금 더 나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 지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