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45 (목)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알아야 낫는다] 심장이 두근두근? 집에서 심전도 측정
[알아야 낫는다] 심장이 두근두근? 집에서 심전도 측정
뷰노, 심전도 측정기 ‘Hativ P30’ 식약처 인증
  • 최수아 기자
  • 승인 2022.10.12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용 심전도 측정기 ‘Hativ P30’
가정용 심전도 측정기 ‘Hativ P30’

 

심장 질환은 통계청의 2021년 사망 원인에서 3위다. 때문에 의심 증상이 있을 때 신속하게 조치하는 것이 생명을 구하는 길이다.

이와 관련 집에서도 심전도를 측정해서 서맥‧빈맥 같은 부정맥을 가늠할 수 있는 가정용 의료기기가 나왔다.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기업 뷰노는 가정용 심전도 측정기 ‘Hativ P30’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기기는 심전도 데이터를 수집해 △서맥 △빈맥 △심방세동 △정상동리듬 등의 결과를 제공한다.

Hativ P30은 뷰노가 지난 7월 인증이 완료된 Hativ Pro에 이어 두 번째 출시한 하드웨어 의료기기다. 특히 심전도 데이터를 측정·기록하는 것은 물론 심전도 분석 결과를 정확하게 보여준다.

뷰노에 따르면 Hativ P30은 작고 휴대가 간편하며, 어디서든 30초 내에 간단하게 심장 신호를 측정할 수 있다. 분석 결과는 연결된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특히 6유도(6-Lead) 정밀 측정이 가능해서 사용법이 간단하면서 스마트워치·웨어러블 등을 활용한 방법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게 업체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스마트워치‧패치‧웨어러블 같은 기기에서는 단일 유도(Sigle Lead) 심전도만을 제공,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이다. 의료기관에서는 10개 전극을 몸에 부착, 심전도를 측정하는 12유도 방식을 표준으로 한다.

뷰노는 “Hativ P30은 간편한 측정으로 6유도 측정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일상에서 주기적인 심전도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며 “심혈관 질환을 적시에 발견할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