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45 (목)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노인 용품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③틀니 부착제‧세정제
노인 용품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③틀니 부착제‧세정제
  • 최성민 기자
  • 승인 2018.05.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용품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③틀니 부착제‧세정제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인구 고령화로 노인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의료기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많이 사용하는 것이 보청기, 치과 임플란트, 의치 부착제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도움말로 노인들이 일상생활에서 많이 이용하는 의료기기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의사항 등 안전정보를 정리했습니다.

③틀니 부착제‧세정제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틀니는 입안을 물로 깨끗이 헹군 후 탈·부착한다.

-틀니를 뺄 때는 틀니를 천천히 흔들어 뺀다.

-틀니 세척은 틀니 세정제를 사용해서 한다.

-틀니 세정제로 세척한 틀니를 다시 장착할 땐 깨끗한 물로 씻은 후 사용한다.

-틀니 세정제는 틀니를 낀 채 입안에서 직접 사용하거나 입안을 헹구는 목적으로 이용하면 안 된다.

-틀니는 취침 전에 빼놓고 자야 뒤틀림 등 틀니 손상을 막을 수 있다.

-틀니를 보관할 땐 변형이나 세균 증식 등을 방지하기 위해 깨끗한 찬물에 담가 놓는다.

-틀니 부착제는 제품 마다 1회 사용량이 정해져 있으며, 틀니 탈착 후 틀니와 잇몸에 남아있는 틀니 부착제를 미지근한 물과 부드러운 칫솔로 씻어낸다.

-틀니 부착제는 알레르기나 울렁거림 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이상반응을 느끼면 사용을 중단하고 의‧약사 등 전문가와 상담한다.

※ 틀니(의치) 세정제 : 틀니에 증식할 수 있는 세균이나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

※ 틀니(의치) 부착제 : 입안에 틀니를 끼우기 전에 틀니 안쪽에 바르면 틀니 유지와 착용감을 향상시켜주는 크림 또는 겔 형태 제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