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주름‧탄력‧모공’ 개선 돕는 한방 동안 시술 & 특징
‘주름‧탄력‧모공’ 개선 돕는 한방 동안 시술 & 특징
  • 최성민 기자
  • 승인 2021.07.0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사람은 나이가 들면 노화합니다. 얼굴은 노화 현상이 가장 도드라지는 신체 부위입니다. 수십 년 동안 웃거나 찡그리는 표정을 지어서 주름이 생기고, 콜라겐이 점차 감소하며 피부 탄력이 줄어듭니다.

나이보다 얼굴이 젊어 보이는 동안을 마다할 사람은 없고, 피부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한방 치료 중에도 피부 노화를 개선하는 동안 시술이 있습니다. 한방동안클리닉에서 진행하는 주요 시술은 크게 △안면성형침 △매선 △미세다륜침입니다.

한방동안클리닉에선 모두 다른 개인의 피부 상태를 고려해서 상담 후 가장 적합한 시술을 맞춤형으로 진행합니다. 경희대한방병원 한방동안클리닉 이수지 교수의 도움말로 얼굴 주름‧탄력‧모공‧부종 등을 개선하는 한방 시술 종류와 특징,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연스럽게 주름 완화하는 ‘안면성형침’   

안면성형침은 가는 침으로 얼굴의 근육 불균형, 표정 주름, 안색, 부종을 개선합니다. 안면성형침 시술 횟수는 주 1~2회 시행하며, 총 4~8회 권장합니다. 

안면성형침은 일반적인 침 시술보다 더 가늘고, 예민한 침을 사용합니다. 안면 피부 속 표정근 주위 혈자리들을 침으로 풀어주고, 경혈을 자극해서 안면 근육 비대칭을 교정합니다. 

또 안면부의 처진 근육들의 탄력을 높여서 자연스럽게 주름을 완화합니다. 특히 특정 표정을 많이 지어서 생기는 주름에 효과적입니다. 혈액과 림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서 안색과 부종도 개선합니다.  

▶녹는 수술용 실로 주름‧탄력 개선하는 ‘매선’  

매선은 수술용 녹는 실(PDO‧Polydioxanone)인 봉합사를 피부 아래에 넣는 시술입니다. 때문에 피부의 빈 곳을 채워주고, 리프팅 및 지지 작용을 통해 주름 및 탄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매선이 완전히 흡수되기까지는 약 6개월이 소요되며, 흡수 과정에서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줘서 지속적인 탄력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매선은 주 1회 또는 격주 1회 진행하며, 총 2회 이상 시술을 권장합니다. 

※매선 시술로 효과 볼 수 있는 상황  

-미간 주름
-이마 꺼짐
-눈가 주름
-눈 처짐
-볼살 꺼짐
-팔자 주름
-마리오네트 주름
-턱선 리프팅
-사각턱 교정

▶잔주름‧모공에 효과적인 ‘미세다륜침’

미세다륜침은 침으로 아주 얕게 넓은 부위 피부를 자극하는 시술입니다.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모공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세다륜침 시술은 주 1회, 총 4회 권장합니다.

미세다륜침은 한의학의 고전인 황제내경의 ‘영추‧자법’에 기술된 피부침이 기원입니다. 여러 개의 침을 얕게, 넓은 부위 피부에 자침하는 치료법입니다.

※미세다륜침이 활성화 시키는 피부 개선 물질
-알부틴 : 피부 미백
-아데노신 : 세포 성장 분화 촉진
-펩타이드 : 콜라겐 합성 및 히알루론산 생성 증가

바늘의 깊이와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자동 MTS(Micro Needle Therapy System) 기기를 사용해서 안면부 경피를 자극, 기혈 순환 및 조직 재생을 활성화합니다. 이 같은 작용으로 잔주름과 모공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 경희대한방병원 한방동안클리닉 이수지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