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2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대병원, 세계알레르기협회 ‘우수센터’ 선정
서울대병원, 세계알레르기협회 ‘우수센터’ 선정
  • 황운하 기자
  • 승인 2018.04.2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은 알레르기내과가 세계알레르기협회(WAO‧The World Allergy Organization) ‘우수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세계알레르기협회에서 지정하는 우수센터는 알레르기와 임상면역학 연구에 관한 일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기관만이 선정된다. 우수센터로 지정되면 개발도상국 의료인·연구진에게 수련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최신 알레르기 임상시험 테스트 베드 역할도 담당한다.

우수센터는 현재 전 세계 30개만 지정돼 있다. 대륙별로는 유럽 13개, 아시아 5개, 북아메리카 3개, 남아메리카 6개, 아프리카 및 중동 3개다.

세계알레르기협회는 전 세계 99개 알레르기·임상면역학 단체로 이뤄진 국제조직으로, 1951년 설립돼 23개 주요 알레르기 학회가 소속돼 있다. 현재는 국제 알레르기·임상면역학 의료진 연구, 교육 등을 지원한다.

서울대병원 알레르기내과 박흥우 교수는 “이번 우수센터 선정으로 세계굴지 병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외국 의료진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대병원은 1979년 국내 처음으로 알레르기 클리닉 개설 후 국내 불모지였던 알레르기·임상면역학 연구 활동을 주도해 왔다. 이후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 설립에 앞장서고, 국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을 시행 하는 등 알레르기질환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왔다.

최근에는 약물 과민반응을 효과적으로 치료‧감시‧예방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신설하고, 약물유해반응관리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