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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문 가려움증' 개선 및 올바른 좌욕 방법
'항문 가려움증' 개선 및 올바른 좌욕 방법
healtip·아이쿱 공동기획 체크 업
  • 최성민 기자
  • 승인 2020.04.29 17: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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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문 가려움증' 개선 및 올바른 좌욕 방법

※항문 자극을 피합니다.
-비누, 세정제 사용 금지
-화장지로 문지르지 않기
-항문부 긁지 않기

※항문을 건조하게 유지합니다.
-항문부에 거즈, 솜 대주기
-항문부에 마데카솔 가루나 베이비파우더 뿌리기
-면으로 된 속옷 입기
-손 선풍기, 헤어드라이기 (찬 바람)로 말리기

※과다한 수분 섭취, 항문 자극을 유발하는 음식을 피합니다.
-6잔 이상의 수분 섭취 금지
-커피, 유제품, 술 섭취 금지

※좌욕하는 방법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을 좌욕판이나 대야에 2/3 정도 담습니다. 
* 물에 소독약이나 소금 등을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좌변기에 좌욕판이나 대야를 걸치고 앉습니다. 
* 쪼그리고 앉는 행동은 항문의 압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항문과 엉덩이가 충분히 담겨지는 반신욕도 좋습니다.

-좌욕은 5분정도 시행합니다.
* 항문 통증이 크게 없다면 항문을 오므렸다 폈다 하는 케겔운동을 같이 시행하면 좋습니다.

※좌욕 시 주의사항
-좌욕은 배변 직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좌욕 후 부드러운 수건으로 닦고, 항문 주위를 건조시킵니다.

* 본 자료는 아이쿱클리닉(iKooB Clinic)에서 제공했고, 힐팁에서 재편집했습니다. 
아이쿱클리닉 홈페이지: http://ikoobclini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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