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8 (목)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화 의료기관 e-스토리] 탈모 치료 한류 이끈 ‘이문원한의원’
[특화 의료기관 e-스토리] 탈모 치료 한류 이끈 ‘이문원한의원’
한의학 기반 전 세계 50개국 탈모인 매료‧‧‧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
  • 황운하 기자
  • 승인 2019.11.17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질병을 놔두고 왜 탈모를 치료하려고 합니까? 탈모가 치료 되겠습니까?”

2002년. 이문원한의원 이문원 원장은 이런 질문을 밥 먹듯이 받으며 탈모 치료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2~3년 뒤 이문원한의원이 조용히 사라질 것이라고 예상하는 이들도 많았습니다. 

이문원 원장은 주변의 편견과 우려를 뒤로하고 한의학적 탈모와 두피질환 치료 외길을 묵묵히 걸었습니다. 여러 번 암초도 만났지만 앞만 보고 달렸습니다. 2019년. 이문원한의원은 한국적인 한의학 탈모 치료를 정립해, 전 세계 약 50개국 환자가 찾는 요람이 됐습니다. “탈모는 치료가 안 될 것”이라는 편견도 “탈모도 치료가 되는 구나“로 바꾸었습니다. 이문원한의원 이문원 원장이 수많은 연구와 임상경험을 통해 수립한 한의학적 탈모 치료가 세계인을 매료시킨 한류가 된 것입니다. 


▶한의학 탈모치료의 ‘글로벌 요람’ 

미국‧호주‧영국‧캐나다‧두바이‧중국‧싱가포르‧대만‧홍콩‧태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필리핀‧러시아‧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일본‧‧‧.

이문원한의원을 찾는 환자들이 가진 약 50개 국적 중 일부분입니다. 이문원한의원은 한국에 있는 의료기관이지만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탈모 특화 의료기관으로서 계속 성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은 이 같은 해외환자유치 성과를 인정받아서 강남구청으로부터 2014년부터 4년 연속 ’외국인환자 유치실적 우수기관‘에 선정됐습니다. 아울러 국내 의료기관 허브 지역인 강남구를 대표하는 의료기관에도 이름을 올렸고, 관련 홍보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됐습니다.  

2014년에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패도 수상했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이 한의약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외국인 환자를 적극 유치하는 등 한의약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것입니다. 

이외에도 ‘2016년 서울시 의료관광 협력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해외환자유치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국내 대표 한방 탈모 치료 의료기관으로서 대외적인 명성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문원한의원, 해외환자유치 성과 주요 수상 경력

-2014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014‧2015‧2017‧2018년 강남구청장 우수기관상
-2015년 강남구청장 공로패
-2016년 서울시 의료관광 협력기관 선정


이문원한의원이 세계 탈모 및 두피질환 환자들의 사랑방이 된 것은 약 9년 전입니다. 이문원 원장은 국내에 거주하던 외국인 환자를 한두 명씩 치료하기 시작했습니다. 탈모와 두피질환의 한의학적 치료 효과를 몸소 경험한 외국인들은 이문원한의원의 글로벌 홍보대사를 자처했습니다. 

다양한 국적의 외국 환자들은 본국에 이문원한의원을 적극적으로 소개했습니다. 이 같은 자발적 홍보효과로 이문원한의원을 찾는 외국인이 점차 증가하기 시작했고, 어느덧 약 50개국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의 탈모 치료에 점차 많은 외국인들이 빠져든 건 한의학과 천연 성분을 바탕으로 안전하게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효과를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치료에 만족한 외국인들의 입소문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선순환 구조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미디어‧인플루언서 등 해외방문단 발걸음 이어져

이문원한의원이 일으킨 한방 탈모 치료의 한류 바람은 세계 각국 미디어와 유명인, 관계자들의 이목도 끌었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의 한방 탈모 치료 및 두피 케어 시스템의 효과가 알려지면서 노하우를 취재하고, 견학하는 해외 방문단의 발걸음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글로벌 이문원한의원을 만든 핵심 경쟁력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째, Clinic : 이문원한의원 △둘째, Spa & Styling : 이문원한의원 Hair-lab △셋째, Brand : LEEMOONWON 입니다.

세계 각국의 미디어가 이 같은 이문원한의원의 경쟁력을 카메라에 담아갔습니다. 취재 내용을 본국에서 방송하며, 탈모‧두피질환의 한의학적 치료‧관리 원리와 우수성을 소개했습니다. 

2012년 일본 NHK 월드는 이문원한의원의 ‘탈모치료+미용실 원스톱시스템’을 보도했고, 이 내용은 약 130개국에 전파를 탔습니다.  

다음해인 2013년에는 한국의 우수 의료기관을 탐방하는 싱가포르 기자단과 필리핀 Matanglawin Media가 이문원한의원을 방문해 상세하게 보도했습니다. 


2014년엔 인도네시아 MNC TV 방송 제작팀 및 유명 연예인 올리비아 잘리안티(Olivia Zalianty) 방문단이 한국관광공사의 도움을 받아 의료관광 시장 개발을 위해 이문원한의원을 찾았습니다. 방문단은 한방의 우수한 탈모치료 기술과 의료관광의 질 높은 서비스를 취재해 본국에 소개했습니다. 

같은 해 한‧러 연수 프로젝트에선 인하대병원에 연수 중인 러시아의 의료진들이 한국의 특화된 병원을 탐방하는 의료기관으로, 이문원한의원을 선정‧방문해 체험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엔 사우디아라비아 로타나TV가 이문원한의원을 찾았고, 한국관광공사가 초청한 캐나다 여행사 관계자들이 단체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2017년엔 한국관광공사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한국의 웰니스 의료관광을 널리 알리기 위해 평창동계올림픽 기자단을 초청했습니다. 기자단은 이문원한의원의 진료 및 다양한 두피 케어 서비스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을 찾은 주요 해외 언론 및 방문단 
-2012년 일본 NHK 월드 
-2013년 싱가포르 기자단
-2013년 필리핀 Matanglawin Media
-2013년 일본 최대 민영방송사 TBS계열 아오모리TV
-2014년 일본 간사이TV 
-2014년 일본 아사히신문 
-2014년 인도네시아 의료 관광 방문단 및 MNC TV
-2014년 러시아 한국병원체험 방문단
-2015년 중국 각 지역 의료기괸 대표단
-2015년 카자흐스탄 알마티 부시장 및 시정운영단
-2015년 일본 위성방송 BS-TBS
-2015년 사우디아라비아 로타나TV
-2016년 미국 KVLA 방송국
-2016년 러시아 NTV
-2016년 일본 치바TV
-2016년 한국홍보대사인 ‘루지(Luge)’ 세계 3위 킴벌리 매크레이  
-2016년 캐나다 최대 아웃바운드 여행사 
-2017년 2018 평창동계올림픽 취재기자단 
-2017년 우즈베키스탄 보건부 관계자 


▶"시원하게 풀렸다. 이문원한의원 최고!"

세계 각국에서 이문원한의원을 찾는 외국인들은 “최고”를 외칩니다. 한 사례를 살펴보면 러시아 NTV의 이문원한의원 탐방입니다. 

러시아 NTV는 2016년 해외 환자들의 입소문을 탄 이문원한의원을 찾았습니다. 영국 유명 MC 존 월런이 함께했습니다. 존 월런은 러시아 NTV방송 ‘가자, 먹자!’ 프로그램 MC입니다.

러시아 국내 채널은 유럽 및 중앙아시아 대상인 ‘NTV월드’, 국제 채널은 미국‧호주에 거주하는 자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NTV아메리카’입니다. 

‘가자, 먹자!’는 세계 유명 관광지와 맛집을 찾아서 소개하고, 그 나라의 유명인사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체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자, 먹자!’는 그동안 프랑스‧영국‧독일‧싱가포르‧터키‧중국‧태국‧헝가리‧캄보디아‧그리스‧이스라엘‧홍콩‧몬테네그로 등 다양한 국가들을 방문해 촬영‧방송했습니다.

NTV의 한국 촬영 주제는 서울과 부산의 핫플레이스 테마 체험이었습니다. 특히 서울 핫플레이스에 이문원한의원이 선정돼 한국 고유 한의학에 대해 공부하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문원 원장은 한국 한의학에 생소한 취재진들을 위해 가장 기본적인 이론부터 한의학으로 탈모를 치료하게 된 배경과 원리, 이문원한의원만의 특화된 치료법을 소개했고 방송됐습니다.  

특히 MC 존 월런이 직접 이문원 원장에게 탈모 검사를 받는 모습이 공중파를 타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존 월런은 이문원한의원의 헤드 스파 프로그램 중 릴렉스 코스를 체험한 후 “두피 근육과 어깨에 뭉쳤던 곳이 너무 시원하게 풀렸다. 최고”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국제 행사 참여 및 상표등록‧‧‧글로벌화 박차    

이문원한의원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 환자와 취재‧방문단만 기다리고 있지 않습니다. 한의학적 탈모 치료와 천연 성분을 이용한 두피케어 제품들의 국제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직접 발로 뛰며 해외로 나갔습니다.  

2015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세계 3대 화장품 박람회인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프로프”에 Medical-Cosmetic 브랜드로 ‘LEE MOON WON 제품’을 출품해 이문원한의원을 세계 전문가들에게 알렸습니다.

같은 해 카자흐스탄 경제중심지 알마티에서 열린 중앙아시아 최대 관광박람회, '카자흐스탄국제관광박람회(KITF)에도 참가해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2016년엔 홍콩 ‘Enjoy K-style’ 행사에 한국 대표 의료기관으로 합류해서 한방 탈모치료법과 우수성을 소개했습니다. 이외에도 두바이 등 중동국가 행사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이문원한의원과 한의학적 탈모 치료를 알리고 있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은 이 같은 적극적인 해외활동과 함께 한의학적 탈모 치료 가치를 더 끌어올리기 위해 해외 지식재산권도 점차 강화 중입니다.  

브랜드 ‘LEEMOONWON’을 미국‧일본‧중국‧러시아‧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에 상표 등록했습니다. 아울러 치료제 성분 및 두피케어 관련 시스템과 제품에 대한 다양한 특허 3개도 지속적으로 등록‧출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이문원한의원을 중심으로 한의학적 탈모 치료가 해외에서 주목을 받자 천연물을 이용한 이문원한의원의 두피케어 제품들의 전 세계 유통 채널들도 점차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의 탈모 및 두피질환 치료가 만족스러웠거나, 이 같은 입소문을 들은 외국인들이 천연 두피케어 제품을 통해 매일 직‧간접적으로 이문원한의원의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는 것입니다.   

세계인이 찾는 한국의 이문원한의원이 한의학 탈모 치료는 물론 관련 케어 제품까지 조금씩 글로벌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해외환자유치를 필두로 한 이문원한의원의 글로벌화는 단순한 유행에 그치지 않습니다. 진료 노하우와 세계화 전략을 바탕으로 지속성 있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같은 성과를 이룬 이문원한의원의 핵심 경쟁력은 한국만의 전통의학인 한의학에 세계가 앞 다퉈 찾는 천연소재를 접목한데 있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이 한국에 있는 하나의 의료기관에 그치지 않고 전 세계인의 탈모 특화 의료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는 토대입니다.

이문원한의원은 오늘도 세계인의 탈모와 두피질환을 치료합니다. 이문원 원장은 “탈모로 고민하는 모든 분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주고 싶다”며 “한의학을 적용한 한국의 탈모치료 우수성을 더 많은 해외에 알리기 위해 치료법과 관련 케어 제품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