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1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폐질환 정보 망라한 책 ‘COPD 완치혁명 100년'
폐질환 정보 망라한 책 ‘COPD 완치혁명 100년'
영동한의원 김남선 원장 펴내‧‧‧“40년 임상경험 담아”
  • 황운하 기자
  • 승인 2019.08.0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년간 약 50만 명의 폐 질환자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정보를 망라한 책 ‘COPD 완치혁명 100년'이 발간됐다.

강남 영동한의원은 최근 김남선 대표원장이 지난 40년간 만난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환자 사례를 중심으로 각종 폐 관련 질병들에 대한 임상정보와 폐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약초들을 누구든지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책 'COPD 완치혁명 100년'을 새롭게 펴냈다고 밝혔다.

'COPD 완치혁명 100년'은 총 4장으로 구성됐다. 1장 ‘영동한의원의 탄생과 COPD'에선 저자가 그동안 이끌어온 영동한의원의 탄생과 COPD 치료를 특화하기까지의 스토리를 담았다.

2장 '건강, 건강할 때 지켜라'에선 체질별 폐질환과 알레르기 질환을 다뤘다. 특히 김남선 원장이 폐 건강을 주제로 국내 언론에 기고한 건강칼럼들을 다시 엮어서 수많은 환자 진료 경험과 국내‧외 학술 세미나에 참석해 얻은 한의학 지식들을 녹여냈다.

3장 ‘폐건강과 약초'에선 폐 관리에 효과를 보이는 한방 약초와 탕약을 소개한다. 유칼립투스‧소청룡탕‧마황‧쌍화탕 등 폐에 좋은 약초들에 대한 내용을 쉽게 풀었다.

마지막 4장 '우리 아이 키 더 키우기'에선 비염‧알레르기‧천식‧아토피를 치료하면 아이들이 더 클 수 있다는 전제하에 유소년기의 코 건강이 키 성장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내용과 개선방법을 소개했다.

영동한의원 김남선 원장은 “지난 40년 간 COPD 등 수많은 호흡기 질환자들을 진료하며 쌓은 치료경험을 이 책에 담았다”며 “앞으로 심신의 균형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연구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40쪽 / 1만4500원 / 도서출판 상상나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