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7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척추 의료기기 개발 박차
가정용 척추 의료기기 개발 박차
휴스파인‧씨비에이치 MOU 체결‧‧‧자가관리 재활시스템 일환
  • 황운하 기자
  • 승인 2019.05.2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스파인 이상헌 대표(오른쪽)와 씨비에이치 윤종규 대표.
휴스파인 이상헌 대표(오른쪽)와 씨비에이치 윤종규 대표.

가정용 척추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시동이 걸렸다.

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회사 자회사인 휴스파인(대표 이상헌, 고대안암병원 재활의학과 교수)은 지난 13일 고대의대 본관에서 씨비에이치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가정용 척추치료기기 제조‧개발 및 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업한다. 아울러 국내‧외 시장 판로도 함께 개척할 계획이다.

휴스파인 이상헌 대표는 “휴스파인이 갖고 있는 재활의료 전문기술을 통해 척추질환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의료기기를 개발하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가정용 척추견인기(Spine traction) 개발을 비롯해 병원과 가정이 연계된 다양한 의료기기를 보급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씨비에이치 윤종규 대표는 “씨비에이치는 메디컬헬스케어 분야 제조설비 및 R&D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휴스파인과 협력을 통해 기존 의료기기와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스파인은 척추 전문가인 이상헌 교수의 최신 임상기술을 적용한 척추의료기기 및 의료용품을 개발‧보급하고 있다.

척추질환자들이 병원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자가관리재활시스템(Self-Management Rehabilitation System)을 통해 지속적인 재활 및 케어를 받을 수 있는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