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1 (금)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강동성심병원 “최첨단 방사선 암치료기 도입”
강동성심병원 “최첨단 방사선 암치료기 도입”
Versa HD APEX‧‧‧뇌종양‧폐암 및 소화기암 치료
  • 조승빈 기자
  • 승인 2019.04.29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방사선 암치료기 Versa HD APEX.
최첨단 방사선 암치료기 Versa HD APEX.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이주헌)이 최첨단 방사선 암치료 장비 ‘Versa HD APEX’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병원에 따르면 Versa HD APEX는 현존하는 체외 방사선 치료 장비 중 최신 장비다. 방사선 치료에 있어 중요한 요소인 정밀성‧신속성‧안전성이 우수하다.

Versa HD APEX는 환자 치료 시 실시간으로 4D-CT 영상을 촬영해 호흡으로 발생하는 종양의 위치 오류를 정확하게 파악, 빠르게 치료할 수 있다.

또 환자 테이블을 여섯 가지 방향으로 조정할 수 있어서 기존 세 방향에 비해 더욱 정밀하게 정상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방사선을 조사할 수 있다고 한다.

아울러 세기조절 회전방사선치료를 통해 치료 시간을 3분의 1 이상 단축해, 치료를 받는 환자의 안전과 편의성이 개선됐다.

Versa HD APEX의 가장 큰 특징은 초정밀 방사선 수술에 있다고 병원은 설명한다. 외과적 수술이 아닌 방사선만을 이용해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이 가능한 것이다.

Versa HD APEX는 고선량의 방사선을 병변에 집중시켜 종양을 제거한다. 또 초정밀 다엽콜리메이터(방사선 조사야 조절장치)로 뇌종양처럼 종양이 작거나 부위가 제한적인 각종 전이암의 수술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강동성심병원 방사선종양학과 한태진 교수는 “호흡으로 종양의 위치가 미세하게 변하는 폐암, 간담도암 등 소화기 암과 조직이 예민해서 정밀치료가 필요한 두경부암‧전립선암‧췌장암 등의 치료에 우수한 장비”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