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8 (목)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국립암센터 곽호신 교수, 대한신경종양학회장 취임
국립암센터 곽호신 교수, 대한신경종양학회장 취임
  • 윤미상 기자
  • 승인 2019.03.2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암센터 희귀암센터 곽호신 교수가 최근 연세대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에서 개최한 대한신경종양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제5대 대한신경종양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다.

곽호신 교수는 신경외과 전문의다. 뇌종양, 척추 및 척수종양 전문가다. 특히 연수막 암종증이라는 희귀난치암의 진단 및 치료법 연구개발에 매진해 왔다.

연수막 암종증에 대한 우수 논문으로 대한암학회 학술상 등 다수의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현재 국립암센터 신경외과장, 국제암대학원대학교 암관리학과 교수를 맡고 있다.

대한신경종양학회(KSNO‧Korean Society for Neuro-Oncology)는 2011년 발족한 이후 다학제적 협력과 교류를 통해 신경종양학 분야의 기초를 확립했다.

신임 곽 회장은 “난치암, 진행암일수록 다학제적인 접근이 필요한데. 대한신경종양학회는 기존 진료과 개별 지침 및 학회별 활동을 아우르는 역할을 한다”며 “아울러 기초과학 분과를 갖고 있는 학회로서 암 연구 지식의 임상적용을 위한 기반조성이 학회의 기본 소명”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2021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세계신경종양학회에서 우리 학회의 위상을 확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