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1 (수)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뇌사 장기기증자 효율적 관리 나선다
뇌사 장기기증자 효율적 관리 나선다
이대서울병원‧장기조직기증원 업무 협약
  • 조승빈 기자
  • 승인 2019.03.22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기증자 관리 업무 협약을 맺은 편욱범 이대서울병원장(왼쪽)과 조원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
장기기증자 관리 업무 협약을 맺은 편욱범 이대서울병원장(왼쪽)과 조원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뇌사자 발굴 및 장기기증자의 효율적인 관리를 협력하는 모델이 나왔다.

이대서울병원은 지난 21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장기기증자 관리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뇌사 추정자의 적극적인 발굴과 신속한 연락 체계 구축 △뇌사 장기 기증자 이송 없이 신속한 뇌사 판정 및 효율적인 관리 수행 △기증을 위한 의료 정보 취득의 보장 및 진료행정 지원 협조 △기증을 위한 뇌사 추정자 이송 필요시 적극적인 협조 △신속한 뇌사 판정 및 효율적인 관리 수행 등을 협력한다.

이대서울병원 편욱법 병원장은 “장기이식은 이대서울병원의 중점 특화 분야로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고 있다”며 “장기 기증의 중요성과 숭고함을 알기에 기증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조원현 원장은 “이번 협약이 생명나눔 문화 정착과 소중한 생명을 이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기기증 활성화뿐만 아니라 국민건강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